안녕하세요 오늘은 샤오미 로봇 청소기 wifi 연결 오류 해결 방법을 알아봅시다. 얼마전 기다리고 기다리던 샤오미 로봇 청소기 1세대를 수령했습니다 설연휴 전에 주문했었는데 배송이 너무 늦어취소할까도 많이 고민했지만 청소가 너무 힘이 들어서 인내한 결과 결국 수령하게 되었습니다.
본 내용을 시작하기 전에 꼭 알아두어야 하는 내용입니다. 반드시 읽어주세요!
하지만 처음 설정하는데 상당히 애를 먹었는데요 그 이유는 다음 에러 창 때문입니다.
Device Reset
Mi Robot Vacuum
If you can’t connect to the vacuum for any other reason, open the vacuum’s cover so you can see the Wi-Fi indicator … 이하 생략
1시간 반 동안 애를 쓰면서 5번 정도 시행착오를 반복하였는데요, 우선 저 메시지의 뜻은 전원버튼과 홈 (집모양) 버튼을 눌러서 리셋하라는 뜻입니다. 하지만 같은 문제를 반복하게만 할 뿐 근본적인 해결책은 되지 못합니다.
여러 번 시행착오를 거친 결과 문제는 WIfi에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보통 조금 좋은 공유기를 쓰시는 분들은 와이파이가 2가지로 제공됩니다. 2.4 Ghz 와 5 Ghz 로 말이죠. 보통 5G가 더 빠르기 때문에 핸드폰에 5G의 와이파이가 연결된 경우가 많은데요. Mi home 앱을 깔아 설정하실 때 만큼은 2.4 Ghz 의 와이파이를 잡아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2.4 Ghz 로 와이파이를 바꿔준 후 설정하여 연결하니 한번의 리셋 과정을 걸친 후 잘 되었습니다. 얼마전에 11번가에서 핫 딜이 있어서 이제 막 수령하셔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혹시나 저와 같은 오류를 경험하셨다면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아래는 관련 포스팅이니 반드시 읽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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