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12/043

캐시비 잔액조회 및 환불 쉽게 하는 방법 오늘은 캐시비 잔액 조회 빛 환불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캐시비 (Cash Bee)는 앙증맞은 꿀벌을 마스코트로 가지고 있는 교통카드 브랜드입니다. 과거 이비카드, 마이비카드, 하나로카드가 통합되면서 탄생한 교통브랜드라고 합니다. 현재 전국호환이 되는 교통카드로서, 세븐일레븐이나 바이더웨이에서 적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티머니보다 엘포인트 적립등의 장점이 있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잔액을 어떻게 조회할까? 캐쉬비는 바이더웨이나 세븐일레븐에서 충전하여 사용하는 선불 충전식 교통카드입니다. 따라서 잔액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고, 잔액을 확인해 가면서 사용해야 합니다. 캐시비 교통카드 잔액 조회방법은? 캐시비 잔액조회는 캐시비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캐시비 홈페이지에 접근하셔서 MY 캐시비 -> 캐시.. 2020. 12. 4.
rufus 윈도우7, 윈도우10 설치 USB 만들기 5분만에 완성 윈도우10이 성공적으로 출시되어 이미 많은 사람들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윈도우7 까지만 해도 사용자가 직접 ultra ISO나 rufus같은 설치 디스크를 USB로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부팅 디스크를 만들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윈도우10부터는 전용 도구를 통해 부팅 디스크를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가끔 윈도우에서 제공한 공식 도구가 오류가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예전 방법대로 Rufus를 이용해 설치 디스크를 만드는 것이 편리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 7 혹은 윈도우 10 부팅 USB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준비물 윈도우7 또는 윈도우10의 설치디스크를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준비물들이 있습니다. 준비물은 3가지면 충분합니다. Rufus 프로그램 윈도우 설치용 .. 2020. 12. 4.
페북 프사 나만보기 설정 방법, 아주 쉬워요 오늘은 페이스북 (이하 페북)에서 프로필 사진을 나만 보기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솔직히 저는 SNS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한때 푹 빠져서 있을때가 있긴 했습니다만, 각종 부작용 때문에 결국 잘 사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예를들면, 내가 모르는 사람에게 내 정보가 노출 되는 등의 부작용입니다. 오늘은 개인정보를 최대한 숨기고 싶어하시는 분들을 위한 팁을 준비했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바로 페북 프사 나만보기 입니다. 대표 SNS인 페이스북 (Facebook)에서 어떻게 간편하게 프사를 나만 볼 수 있을지 알아봅시다.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 나만볼 수 없을까? 대표 SNS인 페이스북은 기본적으로 프사가 공개됩니다. 프로필 사진의 존재 이유 자체가 자신을 나타낼 대표 사진의 기능입니다. 하지만 .. 2020. 12.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