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12/063

윈도우 PDF 어플 XODO 사용법, 다운로드, 기능 소개 오늘은 XODO PDF라는 어플을 소개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 등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강력하고 매우 빠른 PDF 뷰어, 주석 어플입니다. 이 중 윈도우에서 pdf 뷰어 혹은 필기용 어플로서 Xodo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설명해 보려고 합니다. 4년동안 애용한 프로그램 필자가 xodo pdf를 처음 접하게 되었을때는 약 4년전 쯤이었던 것 같습니다. 당시 레노버의 요가 태블릿 2를 사용하면서 여러가지 pdf 뷰어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xodo를 발견하였습니다. 2gb의 램에 베이 트레일 cpu 그리고 emmc 를 저장 장치로 쓰던 느린 장비이지만 xodo는 꽤나 괜찮게 구동이 가능했습니다. 다양한 기기를 거쳐 시간이 지나 서피스, 노트북9펜, 아이맥 까지 사용하면서, 그리고 윈도.. 2020. 12. 6.
웨일, 크롬 마우스 커서 사라짐 문제 간단 해결법 오늘은 크롬 계통의 브라우저에서 마우스 커서 안보임 해결 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웨일, 크롬 등 크로미움 계열의 브라우저에서는 간혹 마우스 포인터가 사라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크롬 마우스커서 사라짐 문제는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익스플로어나 엣지는 괜찮은데 왜 이러지? 방금 이상한 경험을 했습니다. 제가 서브 노트북으로 사용하고 있는 서피스 고에서 네이버 웨일을 켜니 마우스가 안보이는 것이었습니다. 혹시나 해서 크롬을 켜보니 마찬가지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엣지나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괜찮았습니다. 결국 열심히 조사한 끝에 해결 방법을 알게 되었고 해결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문제는 하드웨어 가속 기능 마우스 커서가 사라졌다면 하드 웨어 가속 기능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적어도 제경우에.. 2020. 12. 6.
지메일 발송 취소 쉽게 되네요 본 포스팅은 지메일 발송 취소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보급과 더불어 매우 높은 점유율을 자랑하는 메일인 지메일 관련 팁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지메일 발송 취소 방법입니다. 간혹가다 실수로 메일을 잘못 보내게되면 매우 낭패입니다. 실수로 보낸 메일은 회사의 중요한 보안 메일일 수도 있습니다. 또는 사적인 개인정보가 담긴 메일일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지메일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지메일 발송 취소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지메일 발송 취소 방법 지메일 발송 취소를 하기 위해선 우선 지메일에 접속하셔서 설정을 하셔야합니다. 지메일에선 옵션으로 '보내기 취소' 관련 옵션을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메일 보내기 취소는 보낸 직 후 일정 시간 동안 가능합니다. 설정 방법은.. 2020. 12.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