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12/093

애플워치 앱 (어플) 설치 쉬운 방법 애플 워치 어플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풀린입니다. 오늘은 애플 워치에서 어떻게 어플을 검색하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작은 스마트 기기이기 때문에 많이들 고생하셨을 것 같습니다. 준비물은 아이폰이고, 아이폰 종류는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간단하지만 인터넷에 잘 안나오는... 아이폰 종류는 다양하지만 애플워치 앱 설치 방법은 한 가지 입니다.사실 너무 간단한 과정이라 매우 짧은 포스팅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웬일인지 제가 애플워치를 사고나서 바로 습득하지 못한 내용이고 검색을 해도 잘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포스팅하여 간단하게 어플을 설치 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수면 관리 어플을 설치해보자. 오늘 제가 설치해 볼 어플은 Pillow 라는 수면 관.. 2020. 12. 9.
워드 cm 츠 현상 해결법 MS 워드로 cm를 쓰고 싶은데 스페이스바만 누르면 ‘츠’로 바뀝니다. 어떻게 해결할까요? 필자는 블로그 초안을 마이크로 소프트 워드 2016으로 미리 작성해 놓습니다. 그 이유는 글머리 기호를 쉽게 지정할 수 있고 볼드체 등 서식 지정도 매우 쉽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블로그 초안 작성을 워드로 하다 보니 몇 가지 문제점에 봉착 했습니. 그 중 하나는 오늘의 포스팅 주제인 cm를 쓰면 츠로 바뀌는 현상입니다. 맥 워드에서는 해보지 않았지만 윈도우 워드에서는 확실한 해결책을 준비했습니다. 의도치 않게 영어가 한글로 바뀐다. cm가 츠로 바뀌는 현상은 워드의 한/영 자동고침 옵션 때문입니다. 맥 워드가 아닌 윈도우 기준입니다. 아이러니 하게도 자동 고침 옵션 때문에 오타가 생깁니다. cm는 단어가 아닌 것으.. 2020. 12. 9.
컨트롤 알트 딜리트 대신 작업관리자 쉽게 실행하는법 오늘은 윈도우 작업 관리자 단축키를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XP 시절만 해도 컨트롤 알트 딜리트 키를 누르면 강제종료를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작업관리자가 바로 뜨지 않고 선택창이 뜨고 있습니다. 번거로움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느려진 컴퓨터의 해결사 작업 관리자. 안녕하세요 풀린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윈도우에서 프로세스를 강제 종료 하거나 cpu사용량 등을 살펴 볼 수 있는 작업관리자의 단축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 번만 알아 두면 컴퓨터를 사용하는 데 큰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윈도우7 부터 불편하진 ctrl + alt + del 작업관리자는 윈도우에서 응답 없는 프로그램을 즉각 정리할 수 있고 메모리 점유율과 시작프로그램 등을 손 쉽게 관리 할 수 있는 프.. 2020. 12.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