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팁

애플워치 앱 (어플) 설치 쉬운 방법

by Pulinblog 2020. 12. 9.
애플 워치 어플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풀린입니다. 오늘은 애플 워치에서 어떻게 어플을 검색하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작은 스마트 기기이기 때문에 많이들 고생하셨을 것 같습니다. 준비물은 아이폰이고, 아이폰 종류는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간단하지만 인터넷에 잘 안나오는...

아이폰 종류는 다양하지만 애플워치 앱 설치 방법은 한 가지 입니다.사실 너무 간단한 과정이라 매우 짧은 포스팅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웬일인지 제가 애플워치를 사고나서 바로 습득하지 못한 내용이고 검색을 해도 잘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포스팅하여 간단하게 어플을 설치 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수면 관리 어플을 설치해보자.

오늘 제가 설치해 볼 어플은 Pillow 라는 수면 관리 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수면 관리 앱중에 한글화가 잘되어있고 사용이 간편한 장점이 있습니다. 애플워치를 차고 수면을 취하면 정해진 시간에 알람을 해주고 심박수를 분석하여  렘 수면구간에 있었던 시간대는 언제이고, 오늘의 수면 만족도는 몇퍼센트인지 알려줍니다.
 

애플워치 앱 설치 방법

그럼 지금부터 설치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종류에 상관없이 기본 Watch앱이 필요합니다.
1) 연동된 아이폰의 애플워치에서 Watch 앱을 실행하고 앱스토어, 혹은 검색탭을 클릭하여 원하는 어플을 아이폰에 설치한다.
2) 나의 시계 탭에서 맨 하단에 설치를 클릭한다.
이렇게 하시면 애플 워치에 어플이 자동 설치되게 됩니다. 정말 간단한 방법인데 의외로 모르는 분들이 꽤 되시더라구요. 아이폰 종류와 크게 상관 없으니 잘 읽어보시고 따라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더욱 유용한 팁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