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팁

웨일, 크롬 마우스 커서 사라짐 문제 간단 해결법

by Pulinblog 2020. 12. 6.
오늘은 크롬 계통의 브라우저에서 마우스 커서 안보임 해결 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웨일, 크롬 등 크로미움 계열의 브라우저에서는 간혹 마우스 포인터가 사라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크롬 마우스커서 사라짐 문제는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익스플로어나 엣지는 괜찮은데 왜 이러지?

방금 이상한 경험을 했습니다. 제가 서브 노트북으로 사용하고 있는 서피스 고에서
네이버 웨일을 켜니 마우스가 안보이는 것이었습니다. 혹시나 해서 크롬을 켜보니 마찬가지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엣지나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괜찮았습니다. 결국 열심히 조사한 끝에 해결 방법을 알게 되었고 해결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문제는 하드웨어 가속 기능

마우스 커서가 사라졌다면 하드 웨어 가속 기능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적어도 제경우에는 단번에 해결책이 되었습니다. 원인은 모르겠지만 하드 웨어 가속 기능을 켜면 마우스 커서가 사라지는 버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웨일에서 설정법

웨일에서 설정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우측 상단의 메뉴를 눌러 설정에 접근합니다.
 
 
설정창에서 좌측의 성능 및 기타를 선택하면 하드 웨어 가속 사용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가속 사용을 체크 해제 하면 브라우저가 재시작 되고 마우스가 다시 보이게 됩니다.
 

크롬에서 설정법

크롬에서 역시 비슷하게 설정 가능합니다. 웨일에서와 마찬가지로 설정 메뉴에 진입합니다.설정 메뉴에 진입 한 후 좌측 메뉴의 고급 -> 시스템 ->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을 체크 해제합니다.
 
이후 재시작을 해주면 마우스 커서가 부활하게 됩니다. 간단한 설정 방법이지만 제가 제시한 방법이 해결책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만약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hrome, whale 브라우저에서 마우스가 안보인다면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해결이 안된다면 다른 브라우저를 쓰시거나 윈도우를 새로 설치해 보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른 브라우저는 오페라, 비발디, 파이어폭스 등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