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팁

HWP 파일 열기 방법: 뷰어 다운로드도 필요 없어요

by Pulinblog 2020. 12. 5.
오늘은 HWP 파일 열기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HWP 포맷을 사용하는 워드 소프트웨어인 한글에서 작성한 문서를 자주 사용합니다. 특히 관공서에서 업무를 처리할때는 HWP 포맷을 필수적으로 사용합니다.HWP 포맷은 사실 매우 불편한 포멧입니다. 왜냐하면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지원하는 포맷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윈도우는 말할 것도 없고 맥 (아이맥, 맥북, 맥미니 등)에서는 더더욱 불편한 것이 현실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HWP 파일 열기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HWP 뷰어를 다운로드 할 필요없다.

HWP 파일을 열기 위해서 꼭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HWP 파일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는 한글 2010, 한글 2014, 한글 2018 등이 있습니다. 타사 프로그램으로는 폴라리스 오피스 (Polaris Office)가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프로그램은 모두 유료입니다.
 

온라인 워드 프로세서!

그렇다면 무료로 HWP 파일을 열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할까요? 바로 온라인 워드 프로세서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대중 적인 온라인 워드 프로세서는 구글 독스이지만 HWP 파일은 미지원 합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국산 온라인 워드 프로세서 '네이버 오피스'가 있습니다.
 
 

매우 유용한 네이버 오피스

네이버 오피스를 이용하시면 HWP 파일을 쉽게 열어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오피스는 HWP 뷰어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편집 기능도 제공합니다. 꽤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괜찮은 에디터 입니다.
 

불편하시다면 뷰어로 HWP 파일 열기

마지막으로 무료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설치형 무료 프로그램은 편집 기능이 없는 뷰어 프로그램 입니다.대표적으로 '한컴오피스 뷰어'(한글 뷰어) 또는 '폴라리스 뷰어'가 있습니다. 
 

hwp pdf 변환을 통한 방법

이상 오늘은 HWP 파일 열기 방법에 대해 배워보았습니다. 오늘 제가 알려 드린 방법으로는 오리지날 프로그램인 한글을 사용하는 방법보다 불편합니다. 이럴때는 PDF로 변환하여 사용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PDF 자체 편집이 가능한 NESPDF 같은 무료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