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팁

갤럭시 노트9 다크모드 적용 방법

by Pulinblog 2020. 12. 7.
이제 갤럭시 테마가 아닌 안드로이드 전용 다크 모드를 사용해봅시다. 갤럭시노트9은 2019년 1월부터 다크모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그 적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19년 1월 15일, 파이 업데이트 적용 되다.

오늘 삼성 갤럭시 노트9에도 안드로이드 9.0 파이가 적용되었습니다. V40과 노트9을 모두 소지하고 있지만 역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삼성이 빠른 것 같습니다. 노트9 파이 OS에는 아직 적응 중이고, 오늘은 간단한 고대비 모드 설정법에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고대비 모드의 이름은 야간 모드 입니다.

다크 컨셉의 테마가 적용되어 OLED 디스플레이의 수명을 증가시켜주는 고대비 모드의 안드로이드 명칭은 다크모드입니다. 고대비 모드, 다크 모드, 야간 모드 모두 같은 말입니다.
 

올레드 번인 예방에 도움

OLED 디스플레이는 오래 켜두면 디스플레이 소자가 타버리는 번인(Burn-in)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는 고정된 화면을 오래 켜두는 것을 피하거나 다크 테마를 적용시켜 어느정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OLED 특성상 검은색을 표현할때는 해당 소자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수명이 상당히 증진됩니다.
 

삼성 테마 해제법

야간 모드를 적용하기 앞서, 필자처럼 삼성 테마에서 비슷한 테마를 적용하셨던 분들은 따로 해제를 해주어야 합니다. '설정 -> 배경화면 및 테마 -> 테마 -> 기본 테마 선택'을 통해 나의 테마를 기본 테마로 변경합니다.
 
 

야간 모드 적용법

야간모드는 '설정 -> 디스플레이'에 진입하시어 야간 모드를 활성화 하면 바로 적용됩니다.
이제 검은색, 회색, 흰색이 조화로운 야간 모드가 적용됩니다. 
다만 배경화면과 잠금화면은 기존에 등록한 이미지로 나타나고, 문자메세지, 설정, 전화, 상태바 같은 화면에 야간모드가 적용됩니다. 완벽한 야간 모드를 원하면 배경화면과 잠금화면을 어두운 이미지를 구해 적용하시면 완벽합니다. 이상 오늘은 갤럭시 노트9 다크모드 적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