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팁

지메일 발송 취소 쉽게 되네요

by Pulinblog 2020. 12. 6.
본 포스팅은 지메일 발송 취소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보급과 더불어 매우 높은 점유율을 자랑하는 메일인 지메일 관련 팁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지메일 발송 취소 방법입니다.  간혹가다 실수로 메일을 잘못 보내게되면 매우 낭패입니다. 실수로 보낸 메일은 회사의 중요한 보안 메일일 수도 있습니다. 또는 사적인 개인정보가 담긴 메일일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지메일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지메일 발송 취소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지메일 발송 취소 방법

지메일 발송 취소를 하기 위해선 우선 지메일에 접속하셔서 설정을 하셔야합니다. 지메일에선 옵션으로 '보내기 취소' 관련 옵션을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메일 보내기 취소는 보낸 직 후 일정 시간 동안 가능합니다. 
 
설정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지메일에 접근하셔서 환경 설정에 접근합니다.  그 다음 설정 창의 기본 설정 탭의 4번째 항목을 살펴봅니다. 4번째 항목의 이름은 바로 '보내기 취소'입니다.  기본값은 5초입니다. 0초로 설정은 불가능합니다. 30초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 하기 위해 30초로 설정해 두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발송 직후에만 가능

앞서 말씀 드린 대로 지메일 발송 취소는 발송 직후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메일을 보낸 직 후 왼쪽 하단을 보면 검은색의 창이 나타납니다. 이 검은색의 메뉴에는 바로 '실행취소' 버튼이 있습니다. 실행 취소를 누르면 발송 취소가 되는 것입니다.
 
 
 

의외로 간단했던 지메일 발송 취소

결론적으로 지메일 발송 취소 방법은 매우 간단했습니다.  지메일 환경 설정 자체에서 보내기 취소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30초로 미리 셋팅 해 두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빠르게 하셔야 해요

아쉽지만 메일을 보낸 지 30초 이상이 경과하였다면 취소 방법은 없습니다. 이미 상대방의 메일 공간에 저장이 되기 때문입니다.  지메일에서 상대방의 메일까지 삭제할 권한은 없는 것이 당연합니다.
 
반면 네이버 쪽지는 상대가 읽지 않으면 메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발송 취소 역시 가능합니다.  메일에도 이렇게 보낸 메세지를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 있었다면 정말 좋았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