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후기

벨킨 F8M747 무선충전기 실사용기

by Pulinblog 2020. 11. 28.
반응형
본 포스팅은 벨킨 Qi 무선 충전 패드 F8M747bt-i 모델에 대해서 리뷰합니다. 약 1년 전쯤 구매해 1년 동안 사용하고 있는 제품으로서, 무선 충전기에 입문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기기입니다.

쿠팡에서 구매

어느날 갑자기 무선 충전이 하고 싶어졌습니다. 하지만 직접 돈 주고 장만하기에는 돈이 아까워서 집에있는 전동칫솔 충전기(무선)을 사용해 스마트폰을 충전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결국 한순간의 뽐뿌로 저렴한 제품을 쿠팡 로켓배송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F8M747: 벨킨이라 믿고 구매했다

평소 필자가 느꼇던 벨킨은 양질의 제품을 공급하지만 비싼 브랜드였습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인 F8M747도 믿고 구매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무선 충전기를 사용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다소 불안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잘 알려진 브랜드인 벨킨의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케이블 길이가 길어서 마음에 들었다.

벨킨 QI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 F8M747은 구형 스마트폰 충전 규격인 micro 5핀을 사용합니다. 케이블의 길이는 1.8m로, 꽤나 넉넉한 편입니다. 벨킨의 케이블은 시중의 케이블보다 더 신뢰할 수 있기 때문에 무선 충전기에 동봉된 케이블을 매우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USB로 충전되는 최신 가전들 (블루투스 스피커, 선풍기 등)은 이 규격을 사용하는데, 무선 충전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이 케이블이 꽤나 요긴합니다. 
 

고속 충전기는 아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고속 충전기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사실 저속 충전기에 가깝습니다. 충전 속도가 5W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급하게 충전해야 할 때는 유선 충전기를 사용합시다.

아쉬운 점은?

다음부터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를 구매할 때는 스탠드형으로 구매 해야겠습니다. 바닥에 거치하는 방식이다 보니 공간도 많이 차지하고, 화면을 확인하고 싶을때는 충전을 중단해야 합니다. 추후에 또 무선 충전기를 구매하게 된다면, 비싼 돈을 지불하더라도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스탠드형 충전기를 구매할 것입니다. 하지만 F8M747bt는 입문용으로는 매우 만족스러운 기기인 것은 분명합니다.

 

반응형

태그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