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팁

아이맥과 맥북 delete키 기능 사용하기

by Pulinblog 2020. 11. 27.
반응형
본 포스팅은 아이맥이나 맥북에 익숙지 않은 분들을 위해 작성했습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delete키를 통해 커서 오른쪽의 글자를 지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맥을 처음 사용하신 다면 고난의 연속을 겪고 계실 것 같습니다. 특히 맥북의 키보드를 사용하시거나, 아이맥의 매직 키보드를 사용하신다면, delete키가 없어서 당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러한 분들을 위해 어떻게 앞 글자를 지울 수 있는 지 다루어 보려고 합니다.

제가 말하는 delete 키는요..

시작하기전에 맥북에 이미 delete키가 있는 데 무슨 말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그렇다. 맥북에는 delete 키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이 delete키는 윈도우로 치면 back space에 해당하는 키입니다. 심지어 매직키보드에는 delete가 아닌 화살표 모양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본 포스팅에서 설명하는 방법은 delete키를 백스페이스라고 설명하겠습니다. 우리에게 친숙한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결론은 Fn + 백스페이스

결국 필자가 하고 싶은 말은 간단합니다. Fn키와 백스페이스 키를 누르면 앞의 글자를 지울 수 있습니다. 
맥북에서는 Fn + delete키를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테스트 해보시면 앞의 텍스트를 지워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의 del키와 동일한 기능을 하는 것입니다.
 

포기하지 마세요

아이맥을 사용한 지 1년 6개월이 된 지금, 윈도우와 맥을 오가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다시 맥으로 돌아왔는데, 아주 쾌적하고 빠른 느낌에 능률이 오르고 있는 중입니다. 이번에는 포기하지 말고 최대한 오래 맥에서 머무를 생각입니다. 결국 윈도우와 맥을 오가면서 사용하게 되겠지만 말입니다. 이상 오늘은 아이맥과 맥북에서 delete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0